본문 바로가기
주인장 관심사들

학교 폭력 피해자 표예림과 가해자들의 임가인 입장 공개와 진실 추적

by designer Lee 2023. 5. 2.
반응형

표예림(28), 12년 동안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했다고 고백한 경남 의령의 한 여고생이 사과한 그녀의 고등학교 교장 앞에서 눈물을 흘렸다.

 

표예림
표예림


1. 표예림의 학교 폭력 고백과 사건의 시작

학교 폭력 고백 동영상

표예림은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탐정 사무소'에 "학교장 선생님의 사과, 결국 터진 표예림의 눈물"이라는 동영상을 올렸다.

2. 학교 측에서의 연락 및 사과

표예림 씨의 사건이 이슈가 된 후, 그녀가 졸업한 고등학교에서 그녀에게 연락을 했다. 교장 선생님이 표예림 씨와 만나고 싶다고 전했다. 교장 선생님은 표 예림 씨에게 "고등학교 3년 동안 정말 힘들었을 텐데, 지금까지 상처를 준 것들에 대해서 정말 미안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26일, 학교 측은 표 예림 사건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학교 폭력으로부터 표 예림 졸업생을 보호하지 못한 책임을 느끼며 사과한다"라고 밝혔다.

 

3. 표예림의 감정과 반응

사과에 대한 감동

 

표예림은 전화 내용을 공개하며, "왜 사과해야 할 사람들은 나에게 사과하지 않고, 주변 사람들이 사과하는 건가요?"라며 호소했다. 그녀는 "미안하다, 잘못했다, 어떻게 해야 하나 이 세 가지 말이 너무 어렵나 봐요"라며 말했다.

4. 사건의 중요성 및 영향

교육 및 학교 관계자들의 반응

이 사건으로 인해 교육 관계자들과 학교 관계자들은 이 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게 되었다. 이 사건을 통해 학교 폭력 문제와 관련된 책임과 대처에 대해 더욱 신중하게 고민하고 행동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표예림(28), 12년 동안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했다고 고백한 경남 의령의 한 여고생이 사과한 그녀의 고등학교 교장 앞에서 눈물을 흘렸다.

5. 표예림의 학교 폭력 고백과 사건의 시작

학교 폭력 고백 동영상

표예림은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탐정 사무소'에 "학교장 선생님의 사과, 결국 터진 표예림의 눈물"이라는 동영상을 올렸다.

6. 학교 측에서의 연락 및 사과

학교 측의 초기 반응

표예림 씨의 사건이 이슈가 된 후, 그녀가 졸업한 고등학교에서 그녀에게 연락을 했다. 교장 선생님이 표예림 씨와 만나고 싶다고 전했다. 교장 선생님은 표 예림 씨에게 "고등학교 3년 동안 정말 힘들었을 텐데, 지금까지 상처를 준 것들에 대해서 정말 미안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26일, 학교 측은 표 예림 사건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학교 폭력으로부터 표 예림 졸업생을 보호하지 못한 책임을 느끼며 사과한다"라고 밝혔다.

 

7. 표예림의 감정과 반응

사과에 대한 감동

표 예림은 전화 내용을 공개하며, "왜 사과해야 할 사람들은 나에게 사과하지 않고, 주변 사람들이 사과하는 건가요?"라며 호소했다. 그녀는 "미안하다, 잘못했다, 어떻게 해야 하나 이 세 가지 말이 너무 어렵나 봐요"라며 말했다.

 

8. 표예림의 바람

사과 영상을 남기는 이유

표예림 씨는 사과를 영상으로 남기고 싶다고 말했다. 그 이유는 학교 폭력이 계속되면 이렇게까지 갈 수 있다는 것을 젊은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싶어서였다. 그리하여 학교 폭력 피해자가 더 이상 없기를 바랐다.

9. 학교 폭력 관련 법 개정을 희망

표 예림 씨는 자신이 진행한 공익 청원을 통해 학교 폭력 관련 법이 개정되기를 희망했다.

 

10. 가해자들의 입장

가해자 중 한 명이 다른 세 명의 사과를 방해

 

'카라큘라 탐정 사무소'는 네 명의 가해자 중 한 명이 다른 세 명의 사과를 방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들은 "남이 '학교 폭력을 저질렀다는 사실을 인정해서는 안 된다'며 다른 세 명의 가해자들을 막고 있다"라고 말했다. "남은 현역 군인이기 때문에 학교 폭력을 인정하고 집행유예를 받으면 직장을 잃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23일 군은 표 예림 씨의 학대 가해자로 지목된 군인 남에 대해 "군 수사 기관과 사실 확인을 통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입장을 발표했다.


임 모 씨는 표 예림 학교 폭력 피해자인 '영광'이라는 별명의 학교 폭력 사건의 네 가해자 중 한 명으로 지목되었으며, "저는 제가 하지 않은 일로 몰아붙여집니다. 나는 사지 않으려고 합니다."라고 말했다.

 

11. 임 모 씨의 고통스러운 상황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올린 글

그날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올라온 글에서 임 모 씨는 "어떤 일이 일어난 지 모르고 갑자기 이슈의 도마 위에 올라 있다"며 "인생이 순식간에 무너졌고, 매일이 지옥 같다"라고 호소했다.

 

낯선 사람들로부터의 욕설과 위협 메시지 등의 어려운 상황

그는 "낯선 사람들로부터 저와 제 지인들에게 욕설과 위협 메시지가 달리고, 가족들과 친척들에게까지 개인 정보가 공개되며, 악플과 저를 악마로 몰아붙이는 전국적 확산 등의 상황이 매우 어렵고 힘들다"라고 호소했다.

 

표예림과의 관계와 주장

12년 동안 같이 학교를 다니지 않았다고 강조
임모씨는 "12년 동안 함께 학교를 다니지 않았으며, 표 예림과 대화를 나눈 적이 거의 없다"라고 말했다.

예상치 못한 메시지에서 증거를 남기려는 의도를 의심
그는 "예상치 못한 메시지를 받아서 그가 저에게 무언가 증거를 남기려고 연락했다고 의심했다"며 "제가 하지 않은 일에 연루되고 싶지 않아서 차단하고 무시하려고 했다"라고 주장했다.

 

임모 씨의 결정과 입장
대중의 목소리를 피해자로서의 손해를 직접 느낌

 

 

그러나 임모씨는 "대중 여론 전쟁을 벌여서 저에게 이득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국민 법정에 의해 얼마나 큰 피해가 발생하는지 직접 느꼈기 때문에 제 의견을 표현하거나 앞으로 나서려고 하지 않았다"라고 강조했다.

 

임 모 씨는 "나는 폭력을 저지르지 않았다"라고 주장하며, "학교 폭력이 사실이 아님을 전하고, 저의 개인 정보와 사진, 가족과 지인들의 사진이 유튜브에 게시되어 공개적으로 공유되고 있다. 가해자로 만들어진 것이므로, 이를 바로잡기 위해 이 글을 게시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여론을 끌어들이려는 의도는 없고, 표예림의 인생도 중요하기 때문에 법적 조치만을 원했다"며,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행동을 취할 수밖에 없다고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오전 임 모 씨가 게시한 글에는 많은 댓글이 달렸고, 이후 삭제되었다.


한편, 22일 학교 폭력 12년의 피해를 주장한 표 예림 사건과 관련해, 가해자로 지목된 4명 중 한 명인 A 씨는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을 통해 '불합리'를 주장하는 입장문을 게시하고 삭제했다. 이에 앞서 표 씨는 '이차 피해로 인한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며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다.

 


A 씨는 "학창 시절, 저는 소위 '놀이 조'에 대해 맞았다. 동료들 사이에서 강인함을 보여주는 것이 다른 이들보다 우월하다고 착각했다.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고 해를 끼칠 수 있다고 인정한다"고 말했다. 그는 "표 예림뿐만 아니라 모든 동창생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갖고, 앞으로 반성하며 살겠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A 씨는 자신에 대한 학교 폭력 혐의 대부분이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A 씨는 "그러나 학창 시절, 재미로 아무 이유 없이 누군가를 다치게 하거나 짓밟지 않았다. 12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한 명도 괴롭히거나 선동하지 않았다고 하늘에 맹세한다"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