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그누보드5를 통한 간단한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

by designer Lee 2023. 4. 30.
반응형

그누보드5는 PHP 기반의 게시판 프로그램으로, 간단한 홈페이지를 만들기에 적합한 도구입니다. 이번에는 그누보드5를 활용하여 간단한 홈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그누보드5 다운로드 및 설치

그누보드5 공식 홈페이지에서 최신 버전의 그누보드5를 다운로드 받은 후, FT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웹 서버에 업로드합니다. 이후에는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과정은 매우 간단하며, 몇 가지 기본 설정만으로도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제작
홈페이지제작

2. 템플릿 선택 및 수정

 

그누보드5는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 템플릿을 선택한 후, 필요에 따라 CSS나 HTML 코드를 수정하여 원하는 디자인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제작
홈페이지제작

3. 콘텐츠 추가

그누보드5는 게시판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게시판을 생성한 후, 게시글을 작성하면 홈페이지에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또한, 그누보드5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이미지나 동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제작
홈페이지제작

4. 메뉴 추가

그누보드5는 메뉴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활용하여 원하는 메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메뉴를 추가하면,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게시판 목록 등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5. 검색 엔진 최적화(SEO) 적용

그누보드5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구글 등의 검색 엔진에서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적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SEO 기능으로는 메타태그 설정, 키워드 등록, URL 최적화 등이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그누보드5를 활용하여 간단한 홈페이지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